안녕하세요 코딩하는헬린이 입니다.
오늘은 기술로 포스팅을 하는게 아닌 나만의 계획을 그냥 끄적끄적 해보고싶어서 작성합니다.
기술 블로그이기에 안보실분은 뒤로가기 해주시면 됩니다 :)
임인, 2022년을 마무리 지으면서
나는 무엇을 했을까?
누군가는 열심히 노력해서 이직을 하거나
또한, 투자나 사업을 통하여 경제적 자유에 가까워진 이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다니던 회사나 열심히 다니며 운동이라도 열심히 했다.
그러던 와중에 다니던 스타트업 이었던 회사가 급여가 밀리더니 폐업을 하게 되었으며,
혼자 해봤던 사업도 잘 풀리지 않았다.
그리고 퇴직금도 아직 못 받고 있다.
어떠한가? 참 남들이 보기에 불행하게 볼 수 있다.
그렇지만 아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얻었을까?
회사가 폐업하게 되면서 실업급여가 나오고 있어서 나만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자기만의 시간이 생기면 자신을 성장시킬 수도 있고 몰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매달 돈도 나오겠다 하루하루 게임에 전진하며 살 수 있고 늦잠 자면서 쉴 수 있다.
하지만 못 읽었던 책도 읽고 못한 운동도 열심히 하며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자에서 게임하며 늦잠 자는 게 나쁘다는 게 아니지만 나는 후자를 택하였다.
후자를 택함으로 나는 3대 중량을 증량할 수 있었으며 책도 읽게 되었고 하고 싶었던 프로젝트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뭐 회사 다니면서 할 수 있는 거 아니야?라고 할 수 있지만 솔직히 어려웠다.
그래서 기회가 생겼을 때 해보고 있다.
그래서 나는 이 기회를 잡아
2023년에는 한층 더 성장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목표로 잡아놓은게 있다.
- 제2의 심장 종아리! 운동 많이 해서 종아리 키우기
- 나는 통풍이 있으며 통풍 때문에 엄지발가락이 아파서 한동안 카프레이즈(종아리운동)를 하지 못했다.
그래서인지 종아리가 너무 얇아졌다. 요즘은 통풍이 완화되어서 다시 시작해보려고 한다. - 책 읽는 습관 들이기 ( 올해 12권 읽기)
- 인생은 복리다. 복리의 위대함 한 번쯤은 들어본 말들일 거다.
습관도 그러하다고 많은 사람들이 그런다. 하루에 5분 10분 15분 읽다 보면 책을 읽는 습관도 점점 삶의 일부처럼 되어버리며,
읽은 책도 많아질 것이다. 책을 읽는다는 건 책의 저자에 인생을 책 한 권으로 살 수 있다는 말이 있다. - 커뮤니티 어플개발
- 내 글을 읽는 사람은 알 거다. 백엔드개발자가 무슨 어플 개발?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맞다 ! 나는 백엔드개발을 담당하고 팀원들을 구해서 작업 중이다.
커뮤니티라 하면 간단한 CRUD 시스템이지만 기획, 구성, 아키텍쳐 설계까지 진행하며 하고 있어서 재미나게 하고 있다.
코딩하는헬린이 답게 운동커뮤다. -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 달성
- 뜬금없이 SNS ? 팔로워 1만? 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을 아는가? 개발하고 있는 어플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컨텐츠 또한 운동 관련 컨텐츠가 올라간다.
초기 SEO 한다 생각하고 올리는 중이다.
팔로워 늘리는 방법을 잘아시면 댓글좀요
이렇게 짧지만 2022년에 대한 회고 그리고 2023년 계모년에 대한 짧지만 나의 계획에 대하여 포스팅해봤습니다.
그리고 한 번 자신의 계획에 관하여 적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저도 사실 안쓸라 했는데 좋은 계기가 있어 이렇게라도 글을 작성하니 재미있네요
이 글을 읽는 개발자들 또는 헬린이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3년엔 승승장구 하시고 무탈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